본문 바로가기
국내여행

대구 근교 아이와 가볼만한곳 경북 영천 화랑설화마을

by 자몽쿠키 2023. 10. 21.

엄청난 규모의 크기 화랑설화마을 테마파크

가을 나들이 가기 좋은 곳 찾다가 대구에서 4-50 거리인 경북 영천 화랑설화마을을 알게 됐다.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. 가을 구름한 점 없는 날씨에 나들이하기 딱 좋은 곳 화랑설화마을!

이용안내
이용시간 10:00~18:00
화~일요일(월요일 휴무)
주차장도 넓어서 이용에 편리함

 

화랑마을이 넓어서 꼭 안내지도를 체크하자. 원래 꼬마기차로 운행했었는데 간 날은 고장이라 아쉽게 이용을 못했다.

가는 길에 화랑벽화가 동화처럼 되어있다. 가는 길이 심심하지 않다. 구름이 없어서 그런가 찍을 때마다 사진이 너무 이뻤다.

 

화랑마을 실내체험장 :아이들 다양한 체험관

 

화랑배움터는 만 4세 이상과 만 12세 이하만 가능하다. 만으로 4세 이상이라 그냥 4세는 안된다. 생각보다 큰애들만 가능한 작은 키즈카페이다. 주말에 가면 오픈런해도 아이들이 많다. 화랑 4D영상관은 15 정도 영상을 즐기는 곳이다.. 사진은 못 찍었지만 4D체험도 할 수 있는 우주체험관도 있다. 이날 태권도등 단체 손님들이 많아서  체험을 할 수가 없었지만 아이들은 엄청 좋아하는 게 보였다. 다 유료체험이라 입장료를 각각 구입해야 한다.

 

화랑설화마을 외부체험장

외부에는 놀이터도 있고 국궁체험관도 있고 카트라이더 체험관도 있었다. 외부체험만 해도 다양해서 한 번 오면 하루종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. 화랑에 대해 귀여운 조각상들이 다양하게 설정해 놔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길 수 있다. 궁극체험도 해보고 싶었는데 아쉽웠다.

그 밖의 정보
입구에 매점도 있다. 음료와 컵라면도 판매한다.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모네라는 카페도 있다. 카페 밑에는 피자 만들기 체험도 있어 아이와 함께 피자도 만들고 맛볼 수 있다.
아이와 함께 경북영천 화랑설화마을 추천한다.


-->>async src="https://paged2.googlesyndication.com/page.googlesyndication.com/pagead/js/adsbygoogle.js?client=ca-pub-4603994989683497"crossorigin="anonymous">